Profile
구큰타

2016.04.23

택견갤러리 누구신지 감사합니다.

조회 수 817 추천 수 3

아는 동생이 DC인사이드에 택견 갤러리라는 게시판이 있다고 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봤습니다. 이런 저런 홍보글 비슷하게 쓴 내용을 보라고 보낸 것 같은데, 저는 택견 갤러리란 곳에서는 택견(태껸) 마니아들은 어떤 이야기를 할까 궁금해졌습니다.(과거 인터넷에서 무지 활동하려고 하고 블로깅도 하던 시기도 있었지만, 대학생때. 이제는 1차 자료와 선생님께 학습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기도 해서 멀어졌습니다. 들어가는 사이트는 거의 이곳입니다. 모바일에서는 비슷한 나이때는 SNS정도죠.)

 

게시물마다 대쾌도의 이 부분이 자동출력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 중에 눈에 띄는 글은 다음과 같은 제목이었습니다.

 

taekkyeon.jpeg

 


태껸연구를 하다보니 대쾌도의 이동작도 의심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태껸이라는 언급이 따로 없어서 유사한 동작을 취하는 무언가는 아니였을까하기도 합니다. 판단은 다수의 연구자들이 내리고 자료로써 가치를 부여하기도 하니까죠.

 

글의 제목은 동아리 차원에서 배우다가 이제 좀 제대로배워보려고라는 제목이었습니다.

 

동아리차원에서 배우는 건 그냥 잘하는 선배가 이거 해봐 저거해봐 하면서 옛날송옹처럼 체계가 별로 없이가르침.. 한계를느낌

 

품밟기부터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겠어. 

 

보다가 혼자 멋적게 웃었습니다.

 

그러다가 댓글을 읽어봤는데, 기분이 좋아져서 공유해봅니다.

screenshot.png

 


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aekkyeon&no=27&page=1

 

바로라는 분은 저희 종로모임에 왔던 분이 아닌가. 아니여도 위대태껸 인식이 많이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품밟기를 알고 마주대기를 해보면 아시리라 믿습니다! 

 

품밟기를 관통하는 기술들이 있어. 결론은 주위에 위대 택견 수련터가 있다면 나도 위대 추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먼곳에서 다녀왔던 분이면, 다음엔 후기 부탁드릴께요. :D

Profile
14
Lv
구큰타

서촌(웃대)에서 위대태껸을 수련하며 연구합니다. 여러분을 만난 것을 최고의 인연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개의 댓글

Profile
초보자
2016.04.24
해보면 아는 것이죠
누구라도 그럴 겝니다.
Profile
구큰타
2016.04.25
@초보자

그렇죠. 저도 해보기 전에는 혼란스러운 기간이 있었습니다. 사료를 모으고 미소속 제자들과 가족들과 통화를 해보며 고민이 되오던 기간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좋은 기간이기도 후회되기도 하는 기간이네요. 

Profile
길라잡이
2016.04.24
초반에 문의만 하던 사람인데 모임에 참여하고 싶네요. 먼지역에 살아서 ㅠㅠ 글보니 댓글작성자가 4월2일과 18일에 인식이 바뀌어버렸네요. 그래서 더 궁금합니다 ㅠ 지방에서는 아직 위대택견을 접할 수 없는건가요?
Profile
구큰타
2016.04.25
@길라잡이

저도 그 부분에서 처음엔 연습을 더 해야겠다 하면서도 18일 댓글을 보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 ^^

에디터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